네이버웹마스터도구 소유권 만료전 연장하기.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연장하다.

간만에 블로그 관리를 위해 naver 웹마스터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연동중인 웹사이트중 하나가 ‘소유권 만료예정’이라고 뜨더군요. 이제껏 이런건 처음보는데, 연장을 안하면 연동이 풀리나 보지요? 이 블로그는 네이버에 등록한지 1년쯤 된것 같은데 매년 이렇게 만료전 연장 신청을 해줘야 하는건가 싶네요.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만료

 

저는 2017년 1월 2일 만료예정이라고 뜨는군요. 괜히 기한내에 꼭 해줘야만 할 것같은 기분이 듭니다. ㅎㅎ 바쁠것 없으니 알림을 본김에 소유연장을 눌러봅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소유권 확인

 

그러면 이렇게 처음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할때처럼 사이트 소유확인 단계로 넘어가네요. HTML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HTML 태그를 이용하여 사이트가 본인의 소유인지를 확인합니다.?

저는 간단히 HTML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FTP 프로그램 파일질라를 이용하여 웹사이트의 루트 디렉토리에 업로드 해줬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소유 확인

 

업로드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니 간단하게 소유확인이 완료됐네요.

그 아래 ‘사이트의 검색노출은 보장하지 않으며, 노출영역은 로직에 의해 결정된다’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사실 이 블로그는 줄곧 네이버의 웹문서 영역에만 노출이 되고있어서 네이버를 통한 검색유입량이 많지가 않습니다. 제가 운영중인 다른 워드프레스 블로그들은 블로그 영역에도 검색결과로 노출이 되는데 말이죠. 어떤 로직에 의해 노출영역이 결정 된다는건지 참 궁금합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어쨌거나 저쨌거나 소유권 연장작업은 이렇게 간단히 끝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해 놓은 웹사이트들이 소유권 만료가 되지는 않았나 한 번 점검해 보세요~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