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빔프로젝터 unic uc40 삼각대 연결시키기.

UNIC – UC40 삼각대 연결하는 방법.

미니 빔프로젝터 uc-40을 구입 후 처음 며칠동안은 프로젝터를 책상위에 대충 올려두고 영화를 감상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영화 볼때마다 매번 책상위를 치우고 프로젝터 세팅하는 일이 참 번거롭더군요. 벽면을 향해 위치잡고 수평맞춰주는것도 쉽지않구요.

 

unic_uc40_삼각대 (4)

unic uc40

 

사실 프로젝터를 삼각대위에 올리면 참 간단한데 아쉽게도 UC40엔 마운트홀이 없어서 삼각대에 거치시킬수가 없습니다. 프로젝터 밑바닥에 상하 각도조절을 위한 나사가 하나 있기는 한데 이 구멍에 삼각대를 연결해보려하니 크기가 안맞더라구요.

 

unic_uc40_삼각대 digipod alfa (1)

digipod alfa

unic_uc40_삼각대 digipod alfa (2)

digipod alfa

 

이건 예전에 디카살때 사은품으로받았던 삼각대(digipod alfa)입니다. 쓸일이 없어 창고에서 잠만자고있던 물건인데, 이걸 잘 활용하면 간편하게 프로젝터를 이용할 수 있을것 같더군요.

 

unic_uc40_삼각대 (6)

 

처음 시도해본 방법은 카메라를 고정시키는판의 나사를 빼내고 그곳에 프로젝터 나사를 끼워넣는 것이었습니다.

 

unic_uc40_삼각대 (8)

 

하지만 나사의 다이얼이 커서 살짝 간섭이 생깁니다. 이상태로는 완전한 결합이 힘들더군요. 다이얼과 맞닿는부분을 깎아낼까 생각해봤는데 도구도 마땅치 않고 작업도 쉽지않을것같아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unic_uc40_삼각대 (10)

‘음 어디보자~’

카메라와 결합시키는 부분을 떼어내고 보니 여기에 구멍을 뚫고 프로젝터의 나사를 연결하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unic_uc40_삼각대 (9)

플라스틱판이 5mm 정도로 그리 두껍지 않아서 구멍 하나만 살짝 뚫어주면 될것같네요. 그러면 나중에 사진찍을때도 삼각대를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구요.

 

unic_uc40_삼각대 (11)

자 그럼 작업 시작합니다.

 

unic_uc40_삼각대 (12)

삼각대를 뒤집어 고정나사가 위치할 자리를 표시해 줍니다.

unic_uc40_삼각대 (15)

그리고 전기 드릴로 사정없이 구멍을 뚫어줍니다. 간단하군요.

unic_uc40_삼각대 (16)

구멍에 나사못이 잘 들어가나 테스트 해보니 딱 맞네요. 실제로 사용할땐 밑에서 위로 넣어줄겁니다.

unic_uc40_삼각대 (17)

삼각대위에 빔프로젝터를 올리고 나사를 돌려 고정시켜보았습니다.

unic_uc40_삼각대 (18)

짜잔~

unic_uc40_삼각대 (19)

UC40 전용 삼각대처럼 잘 맞아 떨어지네요. 빔프로젝터의 중심쪽에 삼각대를 고정시키면 좀더 균형감있고 안정적일것 같긴 하지만 이렇게 사용하는것도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놀고있던 삼각대가 드디어 제 역할을 찾은것 같습니다. 

 

unic_uc40_삼각대 (20)

 

unic_uc40_삼각대 (21)

UC40을 삼각대에 연결 후 영화를 한편 플레이 시켜봤습니다. 확실히 책상위에 대충 올려놓고 사용하는것보다 삼각대를 이용하니 위치 옮기기도 편하고 상하좌우 초점 맞추기도 훨씬 수월하군요. uc40 삼각대 연결을 고민중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간단히 구멍을 뚫어 연결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unic uc40 개봉기] – 중국에서온 가성비 좋은 미니 빔프로젝터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Protected with IP Blacklist CloudIP Blacklist Cloud